[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]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연구재단과 오는 29일에서 30일, 양일간 서울과 대전에서 ‘2016년도 한-EU R&D 페어(Fair)’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.

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한-EU R&D Fair는 EU Horizon2020을 포함한 EU R&D 협력 정보 및 연구비 수혜 기회를 소개하고, 분야별 유럽 현지 전문가(NCP)와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국내 연구자의 EU R&D 협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된다.

이번 행사는 한국정부와 유럽연합 간 합의된 협력분야인 정보통신기술 등 6개 분야를 전략적 분야로 선정했고, 사업정보와 협력 네트워킹 및 컨설팅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.

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은 오전에는 한-EU 협력현황, EU 2016~2017년 사업계획, EU R&D 협력 프로그램 개요 및 참여방법, 국내 연구비 지원 등의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.

아울러 Horizon 2020 및 EU 인력교류 프로그램 안내책자가 함께 배포될 계획이다.

또한 오후에는 6개의 협력분야별 EU NCP가 직접 국내 연구자를 대상으로 최신 연구동향과 Horizon2020 지원 및 컨소시엄 구성 정보를 제공하며, EU 협력사업에 참여경험이 있는 국내 연구자의 사례 발표 및 경험 공유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.

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연구자는 EU R&D 프로그램 참여경로부터 유럽 연구자와의 네트워크 구축,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방법까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새로운 유럽 파트너와의 협력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키워드
#N

※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.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, 사건사고와 미담,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

이메일 : webmaster@enewstoday.co.kr

카카오톡 : @이뉴스투데이

저작권자 ©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